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 XD 스포츠 분석 : 성능 장점 스펙

XD 아반떼는 우리나라의 시장 중에서도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차량이며 준중형 세단 차량으로 한국에서 분류되며 C Segment로 해외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더불어 현대차에서 생산되는 깊은 전통을 지닌 아반떼 3세대 자동차입니다.

RNK-1

Outside

XD 아반떼는 헤드램프와 다르게 원형 모양의 안개등을 차량 하단에 과감하게 장착하고있으며 세로라인의 작은 그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깔끔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곡선과 직선을 주로 사용하여 실용 위주 감성을 만들어내고자하고있습니다.




또한 가파르게 뒷면 경사를 맞춘 덕분에 시대 흐름에 맞는 차량 전반의 스타일을 더욱 강조하며 뚜렷한 직선을 기반으로한 스타일라인을 통해 깔끔한 측면의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또, 다소 두껍게 후방 범퍼의 두께를 맞춰 웅장한 차량의 장점을 과시합니다.




Inside

XD 아반떼는 허리를 편안하게 잡아주는 사이드 볼스터가 가능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안락한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으며다양한 버튼이 노출되게 센터페시아를 구성하여 직관적인 실내 기능 활용성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또 눈 높이가 아주 편안한 클러스터 하우징을 보유하고 있어 여유있는 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RNK-2

여유로운 용량의 시트 백 가니쉬를 부착하고있어 좋은 실내 수납 수준을 보여주고있으며불편함 없는 2열 레그룸을 확보하여 편안한 뒷자리 탑승을 실현시켜주고있습니다. 덧붙여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전방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Quality

XD 아반떼는 무선 시동장치 옵션을 통해 무선 시동 걸기가 실현되게하며 가스식 댐퍼를 통해 편안한 승차감이 구현되게합니다. 또, 싱글 브레이크 부스터를 통해 우수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RNK-3

XD 아반떼는 세부 지표로는연비는 6.4 - 8.8 l/100km, 변속기는 자동/수동 4단 5단, 최대 토크는 146-235Nm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XD 차량의 시작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으로 대략 1816만원입니다.